본문 바로가기
주식 & ETF/미국 주식

[미국 주식] 게임주 TOP 3 분석, 미국 게임 회사의 성장과 미래 가치

by 미스터 S 2021. 8. 27.

지난 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게임을 하는 인구가 5억 명 이상 증가했다는 통계 자료가 나왔고 Accenture (컨설팅 회사)는 2023년 말까지 4억 명이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임산업은 팬데믹 이전에도 지난 10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미국 게이머 인구는 작년에만 570만 명이 증가했으며 약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 부문에서의 2600만 명과 함께 총 1억 5000만 명이 게임을 즐기는 시대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게임주에 투자할 이유가 생긴다고 봅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게임 산업과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변화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게임 산업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지금 투자하면 좋을 대표적인 미국 게임주 3개와 그 기업들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 대해서 얘기하겠습니다.

비디오 게임

게임 산업의 성장과 미래

앞으로 게임 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을 증명하는 자료와 데이터가 많습니다.

1)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와 재미를 찾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 중에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눈을 돌리게 됐습니다.

2) 요즘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이나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 큰 효과를 보였습니다. 더불어 유튜브에서 요즘 많이 올라오는 광고와 영상 그리고 채널 또한 게이머들의 게임 플레이 영상들입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래 유지되면서 사람과 소통하고 만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Accenture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게이머의 80% 이상이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과 연결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4) 앞에 언급한 여러 통계 자료가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말까지 4억 명의 새로운 이용자가 추가된다는 것은 큰 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게임 회사들이 수익화 전략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CD 또는 라이선스를 판매하여 돈을 벌었지만 이러한 방법의 한계는 매출이 제한적입니다. 새로운 이용자가 게임을 구매하거나 게임을 새로 출시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은 월 이용료를 받거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 내에서 각종 아이템이나 새로운 버전을 구매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들은 회사들에게 꾸준한 현금 흐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핵심 포인트

▶ 위에 언급한 여러 가지 이유로 사회가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계속해서 즐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지금 투자하기 좋다고 판단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전 세계적으로 다시 급증했고 이러한 현상이 경제 회복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불안감이 투자자들 사이에 컸습니다. 결국 미국 주식 시장에서 조정이 있었고 이 중에서 미국의 게임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유명 타이틀의 귀족
1.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 Take Two Interactive Software (TTWO)

e-Sports 대표 게임주
2. 일렉트로닉 아츠 - Electronic Arts (EA)

모바일 게임의 선두주자
3. 징가 - Zynga (ZNGA)


1.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 Take Two Interactive (TTWO)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의 지난 5년간 거래 차트와 주식 정보 (Yahoo Finance)

  • 현재 주가 : $160.44
  • 시가 총액 : $18.7 billion
  • 총매출 : $3.1 billion
  • 영업 이익률 : 22.33%
  • 매출 성장률 : 연평균 2.46%
  • 50일 평균가 : $166.25
  • 200일 평균가 : $175.53
  • 대표적인 게임 : 그랜드 테프트 오토 (Grand Theft Auto), NBA 2K, 원더랜드 (Wonderlands), 마벨 미드나이트 선 (Marvel Midnight Suns), Red Dead Redemption 등
  • 웹사이트 : www.take2games.com

첫 번째 미국 게임주는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 / Take-Two Interactive Software (TTWO)입니다. 게임에 관심이 없었다면 모를 수 있지만 TTWO는 업계에서 유명한 게임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랜드 테프트 오토, NBA 2K, 그리고 마벨 미드나이트 선스가 있습니다.

최근 조정에서 TTWO는 최대 10%까지 조정을 받으면서 주가가 매력적인 수준까지 내려왔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가치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미국 게임 주식이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TTWO의 200일 평균가는 $175.53인 반면에 현재 주가는 대략 $160로 아직은 완전히 회복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2분기 실적은 주당 $1.30의 순이익을 발표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분기 주당 순이익인 $0.77보다 69%나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 실적은 애널리스트들의 기대치보다 43.7%나 높은 매출입니다.

총매출은 2% 감소한 8억 1300만 달러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최근에 새로운 게임을 발표하지 않아 현재 매출의 92%가 옛날에 출시한 게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그랜드 테프트 오토의 새로운 업데이트와 새로운 버전의 NBA 2K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사고 있습니다.

하지만 TTWO가 매력적인 이유가 더 많습니다. TTWO는 모바일 게임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Nordius를 인수했습니다.

회사의 재정 상태를 본다면 이 글에서 제가 얘기하는 3개의 미국 게임주 중에서 가장 좋은 재무상태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TTWO는 현금 25억 달러를 보유 중에 있고 부채는 1억 8,800만 달러밖에 없어 앞으로도 확장하는 데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수/매도 포지션 목표 주가 전망
Strong Buy 6 가장 긍정적 $253.00
Buy 10 +57.7%
Hold 3 평균 목표가 $217.54
Sell 1 +35.6%
Strong Sell 0 가장 부정적
$175.00
20 +9.1%

* 애널리스트 포지션과 목표 주가는 이 글이 게시된 시점 기준임으로 바뀔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사한 결과 해외 애널리스트들의 가장 긍정적인 주가 전망은 $253까지 올라 최대 57.7%의 수익률을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가장 부정적인 관점을 갖고 있는 애널리스트들의 주가 전망을 봐도 9.1%의 수익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 일렉트로닉 아츠 - Electronic Arts (EA)

일렉트로닉 아츠의 지난 5년간 거래 차트와 주식 정보 (Yahoo Finance)

  • 현재 주가 : $141.86
  • 시가 총액 : $40.4 billion
  • 총매출 : $5.5 billion
  • 영업 이익률 : 16.24%
  • 매출 성장률 : 연평균 6.31%
  • 50일 평균가 : $141.13
  • 200일 평균가 : $140.17
  • 대표적인 게임 : 에이펙스 레전드 (Apex Legend), 배틀필드 (Battlefield), 스타워즈 (Star Wars Battlefront), 니드 포 스피드 (Need for Speed), 심즈 (The Sims), 피파 (FIFA), NHL, 커멘드 앤 컨쿼 (Command & Conquer) 등
  • 웹사이트 : www.ea.com

일렉트로닉 아츠 / Electronic Arts (EA)는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한번 정도는 들어봤을 정도로 e스포츠 리더입니다. 현재 EA의 시가 총액은 대략 400억 달러에 달하여 여기서 언급되는 미국 게임주 중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회사입니다.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약 6% 하락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손실을 회복했다.

EA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정말 인기와 사랑을 많이 받는 게임들을 새로 업데이트할 것을 발표하면서 장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정말 높아 보입니다. 이번 달에 Madden NFL 22를 출시하고 10월에는 FIFA 22와 Battlefield 2042를 출시합니다. 그리고 새로 출시할 게임들의 예고편은 인터넷에서 2억 1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전체적인 실적이 부진한 부분이 있지만 지난 분기에 여전히 230만 주, 지난해에는 720만 주의 자사주를 매입했습니다. 그리고 부채가 22억 달러에 불과하고 현금은 37억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재무 상태가 안정적이어서 앞으로도 인수 또는 더 많은 자사주를 매입하는 데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경영진은 68억 5천만 달러의 연간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므로 현재 EA의 주식은 매출의 5.85배에 달하는 업계 평균 수준에서 거래됩니다.

매수/매도 포지션 목표 주가 전망
Strong Buy 8 가장 긍정적 $195.00
Buy 14 +38.0%
Hold 5 평균 목표가 $169.12
Sell 0 +19.7%
Strong Sell 0 가장 부정적
$140.00
27 -0.9%

* 애널리스트 포지션과 목표 주가는 이 글이 게시된 시점 기준임으로 바뀔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사한 결과 해외 애널리스트들의 가장 긍정적인 주가 전망은 $195.00까지 올라 최대 38.0%의 수익률을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가장 부정적인 애널리스트들의 주가 전망에 의하면 -0.9%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언급하는 기업들은 단기 수익률보다 앞으로 성장할 게임 산업의 미래를 같이 고려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단기적인 수익만 노리고 투자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3. 징가 - Zynga (ZNGA)

징가의 지난 5년간 거래 차트와 주식 정보 (Yahoo Finance)

  • 현재 주가 : $8.66
  • 시가 총액 : $9.5 billion
  • 총매출 : $1.9 billion
  • 영업 이익률 : 12.54%
  • 매출 성장률 : 연평균 3.93%
  • 50일 평균가 : $9.57
  • 200일 평균가 : $10.35
  • 대표적인 게임 : 팜빌, 탱클 마스터, 리페어 마스터, Words with Friends, Zynga Poker 등
  • 웹사이트 : www.zynga.com

마지막 미국 게임주는 모바일 게임 선두회사인 징가 / Zynga (ZNGA)입니다. 징가의 주가는 이달 초에 18%나 급락했지만 가치 투자 영역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이 예상을 5.9% 상회한 7억 2000만 달러로 보고됐습니다.

징가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이 있다면 사용자 증가에 있어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했을 때 일일 게임 접속자는 87% 증가하여 4100만 명을 달성했고 월간 게임 접속자는 거의 3배나 증가하여 현재 2억 500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의 97%가 스마트폰 게임에서 발생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방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올해 후반에는 모바일 게이머 중에서 유명한 팜빌의 새로운 버전이 나올 예정이고 스타워즈 게임 또한 같이 공개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징가는 더 많은 성장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경쟁사를 인수하는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 차트 부스트 (최고의 모바일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인수만으로 7억 명 이상의 월간 사용자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ZNGA의 보유 현금은 최근 분기에 15억으로 보고됐고 부채는 14억 7000만 달러만 있어 충분히 안정적인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금 보유량이라면 계속해서 인수 전략을 사용해도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징가 주식은 현재 매출의 3.5배에 거래되며 이는 업계 평균인 약 5.9배에 비교하면 단연 가장 낮습니다.

매수/매도 포지션 목표 주가 전망
Strong Buy 2 가장 긍정적 $15.00
Buy 5 +72.6%
Hold 7 평균 목표가 $12.17
Sell 0 +40.0%
Strong Sell 0 가장 부정적
$9.00
15 +3.6%

* 애널리스트 포지션과 목표 주가는 이 글이 게시된 시점 기준임으로 바뀔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사한 결과 해외 애널리스트들의 가장 긍정적인 주가 전망은 $15.00까지 올라 최대 72.6%의 수익률을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가장 부정적인 관점을 갖고 있는 애널리스트들의 주가 전망을 봐도 3.6%의 수익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긴 글을 다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와 분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분석을 보고 싶은 기업이나 ETF가 있다면 댓글이나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미국 최고 배당주 순위, 총 25개 배당왕 추천 정리 비교 (2021년)

배당투자를 할 때 높은 배당률만 보고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배당주를 찾는 데 수익률이 전부는 아닙니다. 배당률이 높다는 것은 회사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 이상으

investing-globally.tistory.com

 

[배당 캘린더] 미국주식 9월 주요 분기 배당주 정리, 총 15개 (21년 9월)

올해 9월에 배당락일이 발표되었거나 지급 예정인 주식 중에서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주식 15개를 정리했습니다. 이 중에는 분기배당을 하는 기업 또는 월배당을 하는 기업도 포

investing-globally.tistory.com

 

나스닥에 투자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6가지의 ETF 전략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당장 어느 회사에 투자해야 되는지 모르거나 개별 종목을 고르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투자자들은 상장지수펀드 (ETF)를 매수하는 경우가 많고 그중에도 S&P500이나

investing-globally.tistory.com

 

더보기

<중요 사항>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거나 얻은 모든 정보는 투자, 법률 또는 세금 관련 조언이나 안내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특정 증권의 매수 또는 매도 제안이나 권유, 추천 또는 보증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또는 계산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고 과거 데이터 또는 실적은 미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모든 투자 결정과 판단은 본인의 책임하에 있으며 이 페이지에서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